롯데몰 대구 이시아폴리스점 베일을 벗다

입력 2011-04-29 14:24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110개 브랜드 '와~' 문화공간 '休~'

3대 SPA·아웃도어 최대매장 ‘프리미엄 브랜드 110개 입점’

매장 곳곳에 작은도서관·키즈테마파크 등 편의시설 눈길

경기활성화·고용창출 기여 ‘쇼핑랜드마크’ 부상…1500억원 매출 달성

▲롯데몰 이시아폴리스점은 롯데백화점이 국내 첫 도입한 라이프스타일센터로 여가시설과 쇼핑몰이 함께 어우러져 있는 것이 특징이다.
쇼핑과 여가시설을 접목한 국내 첫 라이프스타일센터(LSC) ‘롯데몰’ 이시아폴리스점이 28일 베일을 벗었다. 팔공산 IC를 지나자마자 한 눈에 들어오는 롯데몰 이시아폴리스점은 미국 ‘빅토리아 가든’을 연상케 했다.

롯데백화점이 도입한 국내 첫 LSC인 ‘롯데몰’은 대구시가 2014년까지 조성 중인 118만㎡(36만평)의 복합 신도시 이시아폴리스에 연면적 8만2600㎡(2만5000평), 매장면적 3만3000㎡(1만평), 지하 2층~지상 5층 규모로 들어섰다.

최대 2100대의 주차공간을 확보했고 지상 1층~3층에 국내외 프리미엄급 브랜드 110여개가 입점했다. 체험형 스포츠·아웃도어 매장, 슈퍼마켓, 제과점, 스파, 옥상공원, 분수광장, 영화관, 도서관, 놀이터 등이 자리 잡았다.

1층을 둘러보면 한눈에 유니클로(500평)와 갭(250평) 등의 SPA(제조·유통·판매 일괄)가 2개층으로 자리잡아 눈길을 잡는다. 경북대하교 학생 이서연(여·24)씨는 “저렴한 가격에 질좋은 SPA 브랜드들을 만날 수 있어 좋은 쇼핑명소가 될 것 같다”며 “특히 오는 6월 오픈 예정인 ‘자라’ 매장도 기대가 된다”고 말했다.

구찌, 페라가모, 프라다, 코치, 버버리 등의 명품 브랜드를 갖춘 편집숍 ‘마시모’는 젊은 세대는 물론 중·장년층들로 북새통을 이뤘다. 손성희 영업팀장은 “백화점 상위 매출 톱 10위에 드는 프리미엄급 브랜드들을 많이 유치했다”며 “향후 편집숍에도 명품 브랜드들을 구색을 강화해 대구시민의 프리미엄 니즈를 채울 계획”이라고 말했다.

2층에는 스포츠·아웃도어 매장이 국내 최대규모로 들어섰다. K2, 밀레, 컬럼비아, 블랙야크는 물론 보그너, 르고끄골프 등 골프매장, 나이키, 카파, 뉴발란스 등의 스포츠 매장이 한데 모아져 원스톱 쇼핑공간으로 꾸몄다.

롯데몰 바로 옆 부지에 1만900㎡(3300평) 규모의 ‘플라워 가든’과 ‘메타세쿼이아 길’, 길이 11㎞의 ‘둘레길’이 조성됐고 인근에 봉무 레포츠공원과 팔공산도 있어 가족단위 나들이객이 많아 아웃도어 수요가 많다는 게 백화점 측 설명이다.

롯데몰 이시아폴리스점을 둘러보면 교외형 아울렛이나 백화점에서는 볼 수 없는 편의시설과 다양한 휴게 공간, 음식점 등의 ‘여가시설’이 곳곳에 자리 잡은걸 느낄 수 있다. 손 팀장은 “롯데몰의 콘셉트는 하루 종일 즐길 수 있는 ‘패밀리 쇼핑 테마파크’”라며 “때문에 판매시설의 비중이 약 65%에 불과하며, 이는 보통 백화점의 판매시설 비중이 약 90%인 것에 비해 크게 낮고 나머지는 모두 여과시설에 초점을 뒀다”고 설명했다.

1층에는 크리스피크림도넛, 나뚜루 등의 식음료 매장과 더불어 롯데슈퍼와 세븐일레븐이 들어서 눈길을 끌었다. 봉무동에 거주하는 강주진(34세·여)씨는 “쇼핑몰에서 친근한 슈퍼와 편의점이 들어서니 이색적이며 친근하다”며 “쇼핑을 하면서 간단한 먹거리와 필요한 용품을 살 수 있어 합리적인 쇼핑명소가 될 것 같다”고 말했다.

2층에는 메인 푸드코트가 자리잡고 있으며 3층에는 400평 규모의 키즈테마파크가 들어섰다. 손 팀장은 “키즈테마파크는 시간제 유료로 운영될 예정인데, 가족형 쇼핑객들이 많은 것을 감안하면 주부들에게 가장 인기있는 장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옆에는 영화감상실과 작은 도서관, 커뮤니티룸 등의 고객휴게실이 자리잡았다. 특히 작은 도서관은 총 3000여권의 책을 보유, 쇼핑객들에게 편안함 쉼터와 함께 작은 ‘문화공간’을 제공한다는 게 백화점 측 설명이다.

박동희 롯데몰 점장은 “이시아폴리스점은 대구 경기 활성화와 고용창출에 기여하게 될 것”이라며 “대구를 비롯해 경산, 영천, 구미, 경주, 포항 등 광역상권에 대표적인 쇼핑랜드마크로 부상할 것으로 기대되며, 오픈 첫해 매출 1500억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시아폴리스란 동아시아(East Asia)에서 최고의 도시(polis)라는 뜻이며, 주거시설에 학교, 판매시설, 산업단지를 모두 갖춘 자족형 신도시다.

※LSC란 전통적인 쇼핑몰의 판매기능에 여가시설이 함께 복합된 상업시설 또는 쇼핑센터를 뜻한다. 미국 캘리포니아주의 ‘그로블몰’과 ‘빅토리아 가든’등이 대표적인 LSC이며, 국내에는 롯데쇼핑이 처음 도입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