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수 1억 돌파…역대 474명의 베스트 블로거 배출
역대 다음 뷰(view)의 추천을 가장 많이 받은 것은 블로그미디어 시대를 열며 대표적인 블로거 기자 활동으로 유명한 '미디어몽구'의 포스트인 것으로 나타났다. 미디어몽구의 '노무현 전 대통령 향한 김제동 어록 탄생(http://v.daum.net/link/3286837)'은 단일 포스트로 총 4만5821회의 추천수를 기록했다.
다음커뮤니케이션은 22일 메타블로그 서비스인 다음 뷰(View)'가 사용자 추천수 총 1억 회를 돌파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다음 뷰는 인터넷을 이용하는 이용자 누구나 다양한 글과 사진을 보내고,추천하고, 공유할 수 있는 대표적인 오픈 플랫폼 서비스다. 다음 뷰의 손가락 추천버튼 '뷰온(view on)'을 통해 사용자들은 서로 좋은 글을 추천하고 공유하게 된다.
다음은 뷰온 추천이 본격 시작된 이후 약 4년 만에 총 추천수 1억 회를 돌파했으며, 다음 뷰를 통해 하루 평균 20만 회의 추천이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고 밝혔다. 현재 다음 뷰에는 27만여 명의 'view 블로거'가 하루 약 3만 개의 콘텐츠를 생산하고 있으며 라이프, 시사, 문화, 연예, IT, 과학, 스포츠 등 광범위한 분야에서 콘텐츠가 등록돼 있다.
다음은 이번 뷰 추천수 1억 돌파를 기념해 1억 번째 뷰 추천자와 추천받은 글을 선정하는 이벤트와 함께 그동안 가장 많은 추천을 받은 글을 공개했다.
또한 역대 474명의 베스트 블로거들이 배출됐으며 16만 개 이상의 글이 뷰 베스트로 선정되기도 했다.
다음 오픈플랫폼팀 오은주 팀장은 "뷰 추천은 좋은 글에 대한 사용자들의 자발적인 의사표현으로, 적극적인 추천과 참여가 이뤄진 데에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다음 뷰는 SNS상에서 공유되는 좋은 콘텐츠를 분석한 서비스를 추가로 내놓는 등 변화하는 사용자들의 다양한 추천과 공유를 포괄하는 추천플랫폼으로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