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g.etoday.co.kr/pto_db/2011/03/600/20110322113211_joe613_1.jpg)
‘V3 모바일 2.0’은 기존 안티바이러스 기능과 함께 물리적 보안을 포함한 종합적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는 것이 특징이다. 물리적 보안 영역인 도난 방지(Anti-Theft) 기능을 추가했고, 파일 암호화, 무선 인터넷 접속 제어, 스팸 차단, 데이터 백업 등 보안 위협에 입체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기능을 탑재했다.
신형 엔진을 탑재해 이전 제품 대비 검사 속도가 약 30% 빨라졌고 타사 제품 대비 메모리 사용량과 CPU 점유율은 낮아지고 검사 속도는 약 70% 높아졌다. 더불어 크랙 프로그램, 시스템 감시 프로그램 등 잠재적 위협이 되거나 사용에 불편을 초래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진단할 수 있다.
이와 함께 ‘V3 모바일 2.0’의 주요 기능은 도난 방지, 파일 암호화, 무선 인터넷 접속 제어, 스팸 차단, 데이터 백업 등의 기능도 제공한다.
더불어 분실된 스마트폰의 위치 정보를 웹 기반 지도에 표시하는 위치 추적 기능과, 웹 스토리지에 데이터를 백업하는 기능이 상반기에 추가될 예정이다.
‘V3 모바일 2.0’은 삼성전자, LG전자, 모토로라, 팬택계열의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과 태블릿 PC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V3 모바일 1.0’ 사용자는 무료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김홍선 안철수연구소 대표는 “V3 모바일 2.0은 백신 차원을 넘어선, 모바일 기기에 최적화한 종합 보안 프로그램”이라며 “이를 기반으로 새로운 해외 사업의 기회를 창출해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