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으로 쿠폰 설명하고 매장에서 화보 촬영?

입력 2011-02-18 08:54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이색 소셜커머스 '쿠폰잇수다' 눈길

웹툰으로 쿠폰 설명하고, 매장에서 화보 촬영까지하는 이색 소셜커머스가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소셜커머스 대실망 공모전'으로 이목을 집중시킨 '쿠폰잇수다'가 지난 14일 리뉴얼 오픈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쿠폰잇수다는 '컨텐츠딜'이라는 잡지형 소셜커머스 서비스로 기존 소셜커머스와 차별화했다. 웹툰과 화보 등의 콘텐츠로 쿠폰을 사용하는 상황을 재미있게 보여주고, 이에 맞는 쿠폰을 함께 판매하는 것. 예를 들어 데이트 시 커플이 겪는 재미난 에피소드를 웹툰으로 보여주고 유명 데이트 코스 할인 쿠폰을 함께 판매한다.

금일(18일)에는 '스쿨스타'라는 제목의 컨텐츠가 업데이트 됐다. 인기 TV 프로그램 슈퍼스타K를 패러디한 스쿨스타는 각 대학교 학생 중 다방면에 끼와 재능을 가지고 있는 남녀 학생을 인터뷰하고 쿠폰 판매 매장에서 화보를 촬영해 함께 제공한다.

스쿨스타 1편의 주인공은 서울대 스쿨스타로 선발된 신혜원(서울대학교 08, 사회교육과) 양. 포토그래퍼 권신혁 씨가 선릉 역에 위치한 레스토랑에서 화보를 촬영했다. 쿠폰잇수다는 신혜원 양의 화보를 메인 화면에 게시하고, 이 레스토랑의 40% 할인 쿠폰을 협력 소셜커머스인 '스윗토리'와 공동으로 판매하고 있다.

박태훈 쿠폰잇수다 대표는 “차별화된 콘텐츠로 고객의 시선을 집중시켜, 쿠폰을 제공하는 소셜커머스와 업주 모두가 좋은 홍보 효과를 얻을 수 있다”며 “소셜커머스 측에는 상황에 맞는 몇 개의 쿠폰을 엄선해 제시함으로써 높은 판매량을, 업주 측에는 업장에 대한 단순 홍보 대신 웹툰과 화보를 이용한 스토리텔링으로 특별한 이미지를 보여줄 수 있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