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파브'와 '하우젠' 등 주요 제품에 붙여온 서브 브랜드를 없애기로 했다.
15일 삼성에 따르면 그동안 TV는 '파브', 세탁기와 에어컨은 '하우젠', 데스크톱 컴퓨터는 '매직스테이션', MP3 플레이어는 '옙', 디지털카메라는 '블루'라는 서브 브랜드를 사용했으나 올 상반기까지 모두 없애고 '삼성'으로 통일하기로 했다.
그러나 소비자들에게 프리미엄 브랜드로 확고하게 자리잡은 지펠(냉장고), 센스(노트북컴퓨터), 싱크마스터(PC용 모니터) 등은 그대로 사용하기로 했다.
또 '애니콜' 브랜드는 스마트폰이 아닌 일반폰(피처폰)에만 붙이기로 했다.
삼성전자는 그동안 브랜드 전략을 놓고 다각도로 검토한 결과 해외에서처럼 서브 브랜드를 없애고 '삼성'이라는 통합된 브랜드를 사용하는 편이 낫다고 판단해 이 같이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글로벌 시장에서 높아진 삼성의 프리미엄 이미지를 활용하고 브랜드 통일성을 제고하기 위해 해외에서처럼 서브 브랜드를 없애기로 했다"며 "빠르면 오는 17일 발표하는 스마트TV 신제품부터 이 같은 방침을 적용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