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은 10일 아이퀘스트와 중소기업용 복합금융서비스‘얼마에요 우리ERP(전사적 자원관리)’제휴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얼마에요 우리ERP’서비스는 중소기업 고객의 우리은행 계좌는 물론 전 금융기관의 계좌내역 및 자금흐름, 법인카드, 자금이체 등의 금융서비스를 실시간으로 관리한다.
또 회계전표까지 자동 발행해 처리하는 등 중소기업의 경영관리 업무에 필요한 ERP와 금융서비스를 제공한다. 우리은행의 자금관리서비스와 아이퀘스트의 ERP상품을 결합한 복합금융서비스다.
중소기업 고객의 우리은행 계좌는 물론 전 금융기관의 계좌내역 및 자금흐름, 법인카드, 자금이체 등의 금융서비스를 실시간으로 관리한다. 또 회계전표까지 자동 발행해 처리하는 등 중소기업의 경영관리 업무에 필요한 ERP와 금융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오는 14일부터 우리은행 기업인터넷뱅킹 홈페이지(www.wooribank.com)와 가까운 우리은행 영업점에서 신청 가능하다. 전용프로그램을 설치하는 즉시 이용할 수 있다.
우리은행은 이번 제휴로 수준 높은 금융서비스 제공을 통해 중소기업의 고객만족도 향상 및 신규고객 유치를 기대하고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를 기반으로 중소기업 고객을 위한 보다 다양하고 편리한 복합금융서비스 제공을 위해 상호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