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사와 프로야구가 윈윈 할 수 있는 스포츠마케팅 효과 기대
CJ인터넷과 NHN이 각각 보유하고 있는 한국야구위원회(이하 KBO)의 한국프로야구 대회와 관련한 KBO 라이선스와 한국프로야구선수협회(이하 선수협)의 프로야구 현역 선수 라이선스를 상호 제공하는 프로야구 라이선스 계약을 9일 체결했다.
이번 계약을 통해 CJ인터넷과 NHN은 프로야구 대회 공식 명칭, 엠블럼, 구단명과 프로야구 선수의 이름 및 초상권 등 한국 프로야구 관련한 라이선스 대부분을 활용한 게임 서비스가 가능해졌다.
CJ인터넷은 게임포털 넷마블에서 서비스하고 애니파크가 개발한 야구게임 ‘마구마구’는 물론 후속 야구게임의 안정적인 서비스를 확보했으며 NHN도 서비스 준비중인 ‘야구9단’ 등 신작 야구게임의 성공적인 론칭을 기대할 수 있게 됐다.
CJ인터넷과 NHN은 각각 KBO 라이선스와 선수협 소속 프로야구 전·현직 선수 라이선스를 KBO 및 선수협과의 계약을 통해 보유하고 있으며 재판매를 통한 자유로운 라이선스 제공이 가능해 야구 게임 시장의 활성화 및 프로야구 발전을 촉진할 것으로 전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