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발란스, UCC 활용한 비디오 블로그 ‘발란스닷티비’ 공식 오픈

입력 2010-11-11 13:58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스포츠 브랜드 뉴발란스가 UCC를 활용하는 비디오 블로그 ‘발란스닷티비(www.balance.tv)’를 공식 오픈하고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채널을 이용한 고객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할 것이라고 11일 밝혔다.

발란스닷티비는 비디오 아티스트인 DEE 감독과 함께 진행하는 공동 프로젝트다. 개성과 조화, 대중성과 예술성, 공적 영역과 사적 영역 등 생활 속 어디에서나 존재하는 ‘발란스(balance)’를 주제로 한 영상을 통해 생각을 공유하는 공간으로 운영된다.

2008년부터 패션과 예술 분야의 아티스트들을 지원하며 감성 마케팅을 펼치고 있는 뉴발란스는 보다 많은 소비자들과 함께 이를 공유하기 위해 SNS를 적극 도입했다. 현재 뉴발란스가 운영하고 있는 SNS 채널은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 유투브, 플리커 등 총 5개로 각각의 특성에 맞춰 스토리 중심의 콘텐츠들을 게재해 소비자들과 밀접한 관계를 형성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현재 한 포털에서 운영 중인 블로그 ‘엔비마크피플(NB MARK PEOPLE)’는 월평균 20만 명에 가까운 누리꾼들이 방문하고 있으며, 지난 8월 개설한 콘텐츠블로그 ‘뉴발란스 블로그(New Balance Blog)’는 패션과 문화에 관련된 고객들의 경험을 스토리텔링으로 풀어내 방문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콘텐츠블로그는 트위터와 유투브, 플리커 등 다양한 SNS 채널을 결합해 다양한 정보를 하나의 공간에서 확인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운영된다.

뉴발란스 위정복 마케팅부서장은 “뉴발란스의 감성 마케팅에 SNS를 접목한 이후 방문자수 30% 이상, 댓글이나 멘션이 40% 이상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며 홍보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며 “앞으로도 뉴발란스 제품 판매만을 위한 일방적인 정보전달이나 이벤트를 위한 도구가 아니라 고객들의 의견을 가감없이 듣고 생각을 나눌 수 있는 진정한 소통의 통로로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