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3DTV 절대강자는 삼성' 시장점유율 90% 돌파

입력 2010-11-09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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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에서 판매되는 입체영상(3D) TV 5대 중 4대는 삼성전자의 제품인 것으로 나타났다.

시장조사기관인 NPD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3분기 누적 미국 3D TV 시장에서 81.9%(수량기준)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했다.

이는 2위 업체 점유율(9.3%)의 약 9배에 해당하는 시장 점유율로 3분기 동안 미국에서 판매된 3D TV 5대 중 4대는 '삼성 3D TV'인 셈이다.

특히 전 세계 3D 평판TV 시장에서 절반이 넘는 50.8%의 비중을 차지하는 북미 시장을 차지함으로써 삼성전자는 3D TV 시장지배 업체로 확실히 자리매김 했다는 평가다.

삼성전자가 미국 3D TV 시장에서 확실한 우위를 보인 것은 지난 3월 업계 최초로 풀HD 3D LED TV를 출시해

美 3D TV 시장을 선점한 동시에 전방위 시장공략을 강화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삼성전자는 3분기 누적 미국 TV 시장에서 디지털TV 전체, LCD TV, 평판TV, LED TV, 3D TV, IPTV에서 모두 1위를 차지해 6관왕을 달성했다. '5년 연속 1위'를 눈앞에 두고 있다.

3분기 누적 미국 디지털TV 전체 시장에서 삼성전자는 수량 기준으로25.1%를 차지했다. LCD TV 시장(10인치 이상)에서는 23.2%, 평판TV 시장에서는 25.2%로 1위 업체로서 위상을 이어 갔다.

삼성전자는 美 LED TV 시장에서는 47.8%, 3D TV 시장에서는 81.9%, IPTV 시장에서는 53.9%의 절대적 시장 점유율로 독주체제를 굳혔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김양규 전무는 "전 세계 3D 평판TV 시장의 절반이 넘는 비중을 차지하는 북미에서 삼성전자의 다양한 3D TV 라인업과 3D 토탈 솔루션이 미국 소비자를 만족시켰다"며 "'3D TV와 스마트TV는 곧 삼성제품이라는 절대 공식으로 5년 연속 1위를 달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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