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이용자 80%가 데이터무제한 서비스 이용
SK텔레콤의 데이터무제한 서비스 이용자가 서비스 출시 50여일만에 150만명을 넘어섰으며 'T스토어' 접속인원도 하루 평균 90만명에 이른다고 19일 밝혔다.
현재 데이터무제한 이용이 가능한 올인원55 이상 요금제 가입자는 데이터무제한 발표 이전(7월14일) 하루 평균 5000명에서 발표 직후 하루 8000명, 요금제 시행 시점(8월26일) 이후에는 하루 평균 1만7000명으로 빠르게 증가했다.
특히 스마트폰 이용자 중 약 80%가 올인원55 이상 요금제에 가입하고 있어 무선인터넷 무제한 이용에 대한 사용자들의 니즈가 매우 높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이같은 데이터무제한 서비스의 보편화로 이용자들의 모바일 생활도 크게 바뀌고 있다.
SK텔레콤은 데이터무제한 이용자들의 데이터 사용량을 분석한 결과, 지난 8월 대비 9월 한 달간 1인당 평균 사용량이 약 2배 증가했으며 이는 데이터무제한 미사용 고객의 평균 데이터 사용량이 전월과 유사한 것과 대비된다고 전했다.
또한 'T스토어' 일 평균 이용자는 8월 45만명에서 9월 68만명으로 약 1.5배 늘어났고 10월18일 현재, 약 90만명으로 증가했다.
특히 3G를 이용해 'T스토어'에 접속하는 경우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 SK텔레콤은 9월에 3G로 'T스토어'에 접속한 고객은 8월에 비해 약 2배 증가했으나 와이파이(Wi-Fi)를 이용한 고객은 소폭 증가하는데 그쳤다고 밝혔다.
또한 데이터무제한 출시 이후, 이용자들은 다양한 콘텐츠와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을 부담 없이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일례로 고객의 이용 욕구가 높은 동영상 서비스의 경우, 7월과 비교해 9월에 사용량이 약 2배 증가했으며, 이는 3G를 통해서도 대용량 콘텐츠를 제약 없이 자유롭게 사용하기 때문이라고 회사는 분석했다.
한편 SK텔레콤 이순건 마케팅전략본부장은 "데이터무제한 이용 가능 가입자가 늘면서 고객들은 3G 네트워크를 이용해 언제 어디서나 자유롭게 무선인터넷을 이용하게 됐다"며 "SK텔레콤은 데이터무제한을 통한 고객의 모바일 생활 변화를 적극 지원하기 위해, 소셜 네트워크 기반의 다양한 서비스 등을 개발해 이용자들의 편익 제고에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