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2년 연속 세계 20대 브랜드에 올라

입력 2010-09-16 10:07수정 2010-09-16 10:58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현대차도 100대 브랜드에 포함... 코카콜라 687.3억불로 세계 1위

삼성전자가 2년 연속으로 세계 20대 브랜드에 포함됐다.

15일(미국 동부 현지시각) 브랜드가치 조사기관인 인터브랜드가 발표한 '글로벌 100대 브랜드' 결과에 따르면 삼성전자의 브랜드가치는 지난해보다 11.3% 늘어난 195억달러로 집계돼 19위를 기록했다.

글로벌 금융 위기 극복으로 글로벌 100대 기업들의 브랜드가치가 대부분 상승하여 평균 8.1%의 증가율을 보였으나

IT·CE 분야기업의 평균 증가율은 4.3% 증가에 그쳤다. 이에 비해 삼성전자의 브랜드가치는 전년대비 11.3%나 증가함으로써

삼성전자는 "반도체 메모리 가격 회복에 따른 이익 증가, TV 및 휴대폰 등 주력 제품을 통한 시장 지배력 강화, 그리고 TV 분야의 지속적제품 혁신을 통한 업계 리더십 제고 등이 그 뒷받침이 된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번 조사에서 한국기업으로는 삼성과 현대자동차(65위) 등 2개 기업만이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 포함됐으며, 세계 최고의 브랜드 파워를 가진 기업은 코카콜라(687억3400만달러)가 지난해에 이어 1위를 기록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