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S 콜센터 운영…청각장애인 등 활용 기대
한진 택배사업부문인 한진택배는 전국 어디서나 문자 한 통으로 고객상담을 받을 수 있는 '한진택배 1588-0011 콜센터'를 본격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한진이 도입한 문자상담은 문의내용, 불편사항 등을 지역번호나 국번 없이 '1588-0011'번으로 문자 메시지로 전송하면 전담 상담원으로부터 10분 이내에 상담안내를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한진은 문자상담서비스 도입으로 고객대기시간 단축 및 신속한 고객응대체계 구축, 이용료 절감 등 택배 상담서비스가 한층 향상될 것으로 전망했다.
한진은 이번 문자상담서비스 도입으로 단순 문의사항에도 택배회사 홈페이지에 접속하거나 ARS 대기 시간 및 상담원과의 통화하는 불편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전화 상담서비스의 사각지대에 있던 청각∙언어 장애인 및 전화통화가 어려운 상황에 있는 소비자들도 손쉽게 상담문의를 할 수 있게 됐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또 1건당 추가 정보이용료 없이 15원 정도의 SMS 이용요금만 부과되므로 휴대폰을 이용한 전화 상담보다 소비자들의 비용 부담이 크게 줄어들 전망이다.
한진 관계자는 "이번 업계 선도의 문자상담서비스 도입으로 최근의 IT환경 변화에 맞춰, 빠르고 간편한 서비스를 원하는 소비자들의 니즈(Needs)를 한층 충족시켜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서비스 개발과 가치향상을 위해 진력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서비스 이용범위는 각종 택배서비스 상품문의를 비롯, 전국 영업점 및 관할 택배기사, 집배송시간 안내, 고객불편 접수 등에 이르기까지 택배와 관련된 모든 내용이 대상이다.
문자상담서비스 이용시간은 콜센터 업무시간인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며, 토요일은 오전 9시부터 정오까지만 운영한다. 문자상담 내용은 한글 40자(80byte)까지 작성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