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닷컴, 2010 한국소비자웰빙지수 1위 선정

입력 2010-08-13 10:43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이 소비자의 삶의 질을 높여주는 대한민국 대표 웰빙서비스 기업으로 인정받았다.

롯데닷컴은 지난 12일 한국표준협회(KSA)로부터 2010 한국소비자웰빙지수(KS-WCI) 인터넷쇼핑몰 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올해로 7회째를 맞은 한국소비자웰빙지수는 한국표준협회와 연세대학교 환경과학기술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웰빙측정지수 ‘HESSS’ 모델을 사용한다. 이를 통해 상품 및 서비스의 건강성, 환경성, 안전성, 충족성, 사회성 5개 차원의 소비자만족도를 보여주는 지표인 것.

롯데닷컴은 약 두 달간의 소비자 설문조사 결과, 인터넷쇼핑몰 부문에서 65.75점을 얻어 가장 높은 웰빙만족지수를 받았다.

롯데닷컴 측은 “무엇보다도 현명한 소비자께 인정받은 뜻 깊은 상을 받아 기쁘다”며 “창사 슬로건인 ‘내가 고객이라도 다시 찾을 가치가 있는 롯데닷컴’이 되고자 꾸준한 노력을 기울인 결과가 비로소 발현되는 것 같아 의미가 크다”고 소감을 밝혔다.

지난 5월부터 6월까지 두 달간 실시된 한국소비자웰빙지수 설문조사에서는 141개 웰빙상품 및 482개 웰빙서비스 기업이 조사 대상으로 선정, 부문별 상품 및 서비스 이용 경험이 있는 전국 만16세 이상, 50세 미만 남녀 9만64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