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업데이트 및 이벤트, 홈페이지 개편 등 유저 호응 높아
바른손게임즈에 따르면 라그하임은 지난 4일 시작된 9주년 맞이 대규모 프로모션 진행 후 매출이 전월 동기 대비 약 270% 상승했으며 평균 동시 접속자수도 21% 가량 증가했다.
이에 대해 바른손게임즈 측은 새롭게 업데이트한 보석 시스템과 높은 방어력의 이벤트 의상으로 아이템 풀 세트를 갖추겠다는 유저들의 폭발적 관심이 결제로 이어지고 있으며 한 지역에 수백 마리가 등장하는 몬스터 습격이나 보스 몬스터들의 마을 등장 등 다양한 게임 내 체험 이벤트가 유저들을 불러 모으고 있다고 분석했다.
또 이번 9주년 업데이트의 킬러 컨텐츠인 최종 보스 '진 드레이크'에 도전하기 위해 휴면 유저들이 복귀하고 있으며 평소보다 방문자 수가 2배 이상 상승한 홈페이지 게시판에서는 업데이트와 이벤트에 대한 활발한 커뮤니케이션이 발생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이 밖에도 각종 포탈 사이트와 UCC 사이트에 유저들이 직접 스크랩해 올린 9주년 기념 동영상이 700여 건에 달하고 있으며 홈페이지 개편에 대한 만족감과 9주년에 대한 축하와 격려가 이어지는 등 9주년 맞이 업데이트와 이벤트에 대한 호응이 높다.
바른손게임즈 마케팅팀의 원성연 매니저는 “먼저 이번 라그하임 9주년에 보내주시는 고객님들의 성원에 감사의 말씀 전한다”며 “많은 유저들이 모이고 있는 만큼 고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길드전이나 서버전 등의 게임 대회와 최대 전쟁인 한일 국가 대항전을 뒤따라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