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대표적인 경제뉴스 채널인 CNBC가 AC닐슨과 공동으로 주관한 '2010 소비자 브랜드'에서 LG전자가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등 백색가전 분야에서 최고 브랜드에 선정됐다. LG 전자 인도법인 HA사업담당 '라지브 자인(Rajiv Jain, 오른쪽)'이 인도 재무부 장관 '프라납 무케르지(Pranab Mukherjee, 맨 왼쪽)'로 부터 트로피를 받고 있다.(사진제공= LG전자)
인도 대표적인 경제뉴스 채널인 CNBC가 AC닐슨과 공동으로 주관한 '2010 소비자 브랜드'에서 LG전자는 백색가전(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전자레인지 등) 분야에서 최고 브랜드로 선정됐다.
지난 5월 시장조사기관인 GfK가 발표한 시장점유율 발표에 따르면 LG전자는 인도시장에서 냉장고(28.5%), 에어컨(27.5%), 세탁기(27.4%), 전자레인지(34.7%) 등 백색가전 분야에서 확고한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LG전자 인도 법인장 신문범 부사장은 "이번 상은 늘 좋은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했던 LG전자의 노력에 대한 인도 소비자들의 진정한 평가"라며 "최고 품질의 제품과 서비스로 인도 소비자의 사랑과 신뢰에 보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G전자는 지난해 '2009년 브랜드 에쿼티' 조사에서도 소비자내구재 부문 1위 브랜드에 올라 인도 내에서 가장 신뢰도 높은 브랜드에 선정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