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 클래식 옴므 그루밍’은 패션과 뷰티 등 외모에 투자하고 가꾸는 것을 즐기는 남성 소비자, 일명 ‘그루밍족’을 타깃으로 선보이는 남성 전용 메이크업 라인이다.
더페이스샵 마케팅부문 남성주 BM은 “지난 5년 간 남성 화장품 시장은 연평균 15%대 성장을 유지하고 있고 올해도 20% 가량 성장할 전망”이라며 “특히 최근 남성 연예인들의 짙은 스모키 화장이 부각되면서 기존 비비 크림에 그쳤던 남성 메이크업 제품이 보다 세분화돼 출시되는 추세”라 밝혔다.
‘네오 클래식 옴므 그루밍’ 라인은 아이 메이크업 제품과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으로 세분화돼 남성 고객에게 선택의 폭을 넓혔다.
또 화장에 익숙하지 않은 남성 소비자를 위해 브랜드 웹사이트에서 메이크업 동영상을 운영하는 등 남성 소비자를 공략하는 마케팅 및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주목할 제품은 또렷한 스모키 아이 메이크업을 완성해주는 아이브로우와 아이라이너 2종. 최근 빅뱅, 2PM 등 남성 아이돌 가수들이 과감한 스모키 눈 화장으로 ‘짐승남’ 이미지를 부각하는 데서 착안했다.
부드러운 다크 그레이 컬러의 아이브로우와 쉽게 번지지 않는 워터프루프 아이라이너로 일반 남성 소비자들이 일상 생활에서 사용하기에 부담 없도록 개발했다.
또 번들거리는 피지를 잡아주는 오일 컨트롤 스틱과 자외선 차단 및 피부톤 보정 효과의 비비 크림, 여드름과 피부 잡티를 가려주는 컨실러 등 총 5종으로 남성 소비자가 쉽고 세련되게 메이크업을 완성하도록 구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