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투데이 히트상품] 토요타 '캠리'

입력 2010-07-05 10:01수정 2010-07-05 16: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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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베스트셀러, 중형세단의 교과서

토요타 중형세단 캠리(Camry)는 1982년 북미 전략형 수출모델을 목표로 등장했다. 28년 동안 전세계적으로 1200만 대가 넘게 팔리면서글로벌 중형세단의 교과서로 자리매김해 왔다.

데뷔 이후 정교한 품질과 흠잡을 곳 없는 무난함을 내세워 북미시장을 중심으로 폭발적인 인기를 끌어오며 베스트셀러 자리를 지켜왔다.

국내에는 2006년에 데뷔한 6세대가 지난해 2009년 하반기부터 판매를 시작했다. 올해 들어 1015대(1~5월)가 판매되면서 4~5월 수입차시장 베스트셀러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캠리의 장점은 한국시장에 먼저 출사표를 던진 렉서스 라인업의 ES350과 플랫폼을 공유한 덕에 ES 못잖은 실내 공간과 감성품질을 자랑한다. 2단구조의 인스트루먼트 판맬은 실내가 탁 트이도록 만들어주며 각종 버튼은 시인성과 조작편의성을 극대화시킨 모습니다.

다양한 라인업 가운데 국내에는 직렬 4기통 2.5리터 듀얼 VVT-i 엔진을 얹은 2.5 모델이 수입된다. 최고출력 175마력, 최대토크 23.6kg·m를 내고 6단 자동 기어를 맞물려 0→시속 100km 가속을 9.7초에 마친다.

흠잡을 곳 없는 무난함을 매력으로 내세워 엔트리급 수입차를 노리는 오너에게 큰 인기다. 다양한 안전·편의장비를 갖췄음에도 가격은 합리적인 수준에 맞춰 3490만 원에 묶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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