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합쇼핑몰, M&A등 통해 미래 성장동력 확보 매진
현대백화점그룹은 15일 창립 39주년을 맞아 코엑스에서 성장과 내실이란 두 마리 토끼를 잡기 위한 'PASSION(열정) VISION - 2020' 선포식을 가졌다.

이에 따르면 10년 후인 2020년 그룹 매출은 올해보다 약 3배 증가한 20조원, 경상이익은 2조원을 넘게 되며 현금성 자산도 8조원을 목표로 잡았다.
부문별로는 백화점등 유통부문에서 10조6000억원, 홈쇼핑등 미디어 사업부문 4조8000억원, 종합식품사업 2조6000억원, B2B사업 1조2000억원등이다.
현금성 자산은 백화점, 복합쇼핑몰등 기존사업부문의 신규사업 투자 이후에도 올해 1조원, 2013년 약 2조원, 2015년 3조7000억원 정도를 보유하게 된다.
현대백화점그룹은 이를 바탕으로 신규업태에 대한 대형 M&A를 적극적으로 펼치겠다는 것이 이번 비전의 핵심이다. 그룹 관계자는 "백화점, 미디어, 식품등 기존 사업부문은 물론 금융, 건설, 환경, 에너지등 새로운 사업도 모두 가능성을 열어두고 있다"고 전했다.
이처럼 현대백화점그룹이 적극적인 사업계획을 밝힌 것은 지난 2003년 정지선 그룹 회장 체제 출범 후 안정적 경영기반을 구축했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다.
그룹 관계자는 "정 회장은 그동안 '선안정 후성장' 전략을 펼쳐왔다"며 "올해를 미래 10년을 대비한 재도약 기반 구축 시점으로 판단한 것"이라고 말했다.
정 회장은 이날 비전선포식에서 "창사 이래 약 40년간 끊임없는 노력으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유통그룹으로 성장해온 것처럼 이번 비전 선포식이 현대백화점그룹 새 역사 창조의 대장정을 알리는 자리임을 인식하고 적극적으로 동참해달라"고 주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