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 기대 '홈쇼핑 TV 판매 증가'

월드컵이 다가오면서 홈쇼핑에서 TV 판매가 늘고 있다.

GS샵은 지난 16일 LG전자 엑스캔버스 PDP TV를 1400대 판데 이어 22일에는 엑스캔버스 LCD TV 1200대, 25일 삼성전자 파브 LCD TV 1000대 등 열흘 사이 3차례 TV 판매 방송에서만 3600대를 팔았다고 27일 밝혔다.

이는 2006년 독일 월드컵 당시 개막을 보름 정도 앞두고 편성됐던 TV 판매 방송에 대해 편성 시간대 등 같은 조건을 적용해 보면 30% 이상 높은 판매 실적을 거둔 셈이라고 GS샵은 설명했다.

GS샵은 대형 TV가 2006년보다 더 저렴해져 대중화했으며 이번 월드컵을 앞두고 구형 TV를 반납하기 전 구매가를 깎아주는 '선보상 할인' 등 혜택이 많아졌기 때문이라고 풀이했다.

GS샵 측은 "이번 월드컵은 2006년 월드컵 때 보다 TV 수요 증가가 뚜렷하다"며 "이에 따라 29일과 30일 저녁 두 차례에 걸쳐 엑스캔버스 PDP TV와 파브 TV 판매 방송을 연속 편성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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