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광고 콘테스트 하고 '칸영화제' 보고

입력 2010-05-11 15:11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우승 2명 ‘2010 칸국제광고제’ 경비 전액 지원

동영상 공유 사이트 유튜브(www.youtube.com)는 제 2회 유튜브-칸 48시간 광고 콘테스트(YouTube-Cannes Young Lions 48 Hour Ad Contest)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로 2회째를 맞는 유튜브-칸 48시간 광고 콘테스트는 세계적으로 명망 있는 ‘칸국제광고제’ 참가자격을 놓고 2일 간의 제한된 시간 동안 광고를 제작해 경합을 벌이는 대회다.

광고전문가를 꿈꾸는 젊은 광고인을 위해 마련된 글로벌 이벤트로 국적 관계없이18세에서 28세까지 광고제작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오는 15일 오전 8시(국내시간) 유튜브 칸 공식채널에 광고 콘테스트 주제가 발표되면 48시간 내에 해당 주제에 맞는 창의적인 광고를 업로드하여 지원하면 된다.

업로드 된 작품들은 오는 17일부터 23일까지 일주일간 전세계 유튜브 사용자들에 의해 공개 투표가 진행되며 광고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가 공개 투표 결과를 반영해 2명의 최종 우승자를 선정한다.

최종 우승자 두 명에게는 6월 20일부터 26일까지 프랑스 칸에서 열리는 ‘2010 칸국제광고제’ 참석을 위한 모든 경비가 지원된다. 최종 우승자는 5월 31일 유튜브 칸 공식채널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구글코리아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총괄 정김경숙 상무는 “국내 사용자들이 보다 다양한 해외 무대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라며, “많은 사람들이 유튜브를 통해 꿈을 키워 나가며 실생활에 적용해 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