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업계, 한우 접목 메뉴 인기

입력 2010-05-06 20:01수정 2010-05-06 20:03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입소문 타고 인기몰이··· 대표메뉴로 자리매김

최근 한우에 대한 인기가 치솟으면서 주요 외식프랜차이즈 업체들도 퀘사디아나 피자, 햄버거 등 다양한 서양 대표음식에 한우를 접목시키며 소비자들의 입맛 공략화에 나서고 있어 주목된다.

6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저지방·고단백 부위를 사용한 메뉴들은 입소문을 타고 인기몰이 중이며 이러한 시도는 확산되는 추세다.

한우육회전문점 '유케포차'는 멕시코 전통음식인 퀘사디아에 한우를 접목시킨 한우퀘사디아와 육회주먹밥, 한우궁중떡볶이 등 고정관념을 깬 퓨전메뉴들이 입소문이 나면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한우육초밥, 육회비빔밥, 한우라면 등 다양한 식사류까지 갖춰 여성은 물론 20대에게도 상당한 반응을 얻고있다.

국내 피자브랜드 ‘피자에땅’은 국내산 한우와 자연산 송이버섯 등 웰빙 재료를 피자 한판에 담은 '한우송이' 피자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식감을 자극하는 브로콜리 및 신선한 야채와 100% 자연산 치즈가 토핑돼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다양하고 건강한 재료의 풍부한 맛을 즐길 수 있는 게 장점이다.

롯데리아는 우리 한우만을 사용한 ‘한우불고기 버거’와 ‘한우스테이크버거’ 2종을 앞세워 인기를 끌어 모으고 있다.

국가공인 기관을 통해 매월 1회 DNA 판정 결과를 거쳐 인증 받은 100% 한우만을 공급받아 사용하고 있으며 전국한우협회가 인정하는 인증마크를 획득해 고객들이 안심하고 즐길 수 있다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