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태제과, 농식품 수출탑 수상

입력 2010-05-04 1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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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태제과는 4일 농림수산식품부가 주최하고 AT농수산물유통공사가 주관하는 ‘제11회 농식품 수출탑 시상식 및 수출전진대회’에서 2008년 대비 2009년 우수한 수출 실적 달성과 농식품 수출 확대 노력을 인정받아 ‘농식품 수출탑’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해태제과는 주요 수출국에서 고른 성장세를 보이며 지난해 319억원의 수출을 달성해 2008년 227억원 대비 41%의 매출 신장을 기록했다. 그 중에서도 적극적인 일본 시장 공략과 북미 시장의 다양한 수요에 발 빠르게 대응해 높은 매출 증가를 이끌었다.

일본 시장에서는 102억원을 달성해 2008년 대비 149%의 매출 신장을 기록하며 ‘농식품 수출탑’ 수상 기업으로 선정되는데 일조했다.

우리나라에서도 인기가 높은 칼로리바란스(과일맛), 초코파이, 크림파이, 사브레 등 해태제과의 주요 제품을 일본시장에 새롭게 선보여 시장을 넓혔으며 일본 수입 도매 1위 업체인 미야타를 비롯 디스카운트 스토어 1위 업체인 돈키호테, 테스코와 베이샤 같은 대형할인매장을 적극 공략해 높은 수출 실적을 기록했다.

41억원의 수출을 달성해 전년대비 24%의 매출 신장을 기록한 북미 지역은 오예스, 맛동산, 홈런볼로 캐나다의 아시안 시장을 적극 공략하는 한편 캐나다 현지인의 입맛과 시장의 수요를 적극 대응하기 위해 소량 다품종 제품을 원활히 공급해 꾸준한 매출을 이끌어 냈다.

올해 4월까지의 수출 누계도 전년 대비 40% 증가를 기록하고 있어 올해도 높은 수출 신장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회사측은 기대하고 있다.

해태제과 신정훈 대표는 “최근 한식 세계화와 더불어 한국 식품에 대한 해외의 관심이 날로 높아지고 있다. 이를 계기로 올해 정부의 농식품 수출액 신장 목표를 이루기 위해 해외 수출 확대는 물론 성장 가능성이 높은 신규 해외 시장 개척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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