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소비자불만 자율관리 프로그램 실행 선포

입력 2010-04-15 11:40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대상은 15일 소비자불만 자율관리 프로그램 실행 선포식을 가졌다. (왼쪽부터) 대상(주) 고객만족지원팀장 송일섭, 품질경영실장 김영민, 녹색소비자연대 조윤미 본부장, 청정원 자연주부단 조근희, 대상(주) 사장 박성칠, 대한주부클럽연합회 회장 김천주, 청정원 자연주부단 정영애, 송경자, 최정윤, 대상(주) 고객지원본부장 주홍.
대상은 15일 오전 서울 신설동 본사에서 고객최우선주의실현을 위한‘소비자불만 자율관리 프로그램(CCMS, Consumer Complaints Management System)’실행 선포식을 진행했다.

CCMS는 공정거래위원회에서 기업이 고객 불만사항을 사전에 예방하고 클레임을 신속하게 처리함으로써 기업과 고객간의 문제를 자율적으로 해결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이날 선포식에는 대상 임직원과 협력업체 대표, 대한주부클럽연합회 김천주 회장과 녹색소비자연대 조윤미 본부장이 참석해 축하의 뜻을 전했으며 청정원 자연주부단 대표도 함께해 자리를 빛냈다.

대상은 이날 전사차원의 CCMS 실행을 선포함으로써 지속적 고객신뢰 확보를 통한 기업의 경쟁력 향상을 다짐하며 보다 신뢰받는 기업으로서 자리할 것을 선언했다.

대상은 이를 위해 전사적으로 TF(태스크포스)팀을 구성하고 기존 고객만족 처리과정의 재검토를 통해 소비자불만에 대한 신속한 피해보상과 사전예방적 내부통제체제를 더욱 철저히 구축할 예정이다.

또한 자율적인 고객불만 처리를 위해 사내 부서별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고객 최우선주의를 실현하고 수준 높은 위생관리 시스템 구축할 계획이다.

대상 박성칠 대표이사는 “오늘 이뤄진 CCMS 실행 선포식은 고객지향적인 대상의 공유가치를 실천하기 위한 소비자와의 약속을 선언한 것”이라며 "앞으로 대상은 제품 개발, 유통, 서비스에 이르는 전 과정을 소비자와 함께 고객중심으로 가져감으로써 대상만의 차별화된 CCMS를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