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 이용 적립 포인트로 통신요금 결제 가능
SK브로드밴드 초고속인터넷 가입자들이 웹페이지 상단에 별도 도구모음(툴바)을 설치해 문자발송, 쇼핑등 이용 가능한 온라인 ‘웹온(Webon)’ 부가서비스를 시작한다고 5일 밝혔다.
웹온 서비스는 온라인상에서 문자를 보내거나 쇼핑할 때 해당 서비스를 제공하는 웹페이지 주소를 입력하지 않아도 이용자가 설치한 웹페이지 툴바 내 해당 콘텐츠 목록만 누르면 간편하게 쓸 수 있다.
툴바에서 이용 가능한 콘텐츠 메뉴도 ▲문자 발송 ▲웹앨범 ▲MP3 파일 다운로드 ▲온라인 잡지 서비스 ▲검색 ▲쇼핑몰 링크 ▲최신 뉴스 ▲온라인백신 ▲요금조회 및 고객상담 같은 사용자관리로 구성했다.
이 가운데 문자발송 기능은 별도 로그인 없이 월 30건까지 무료로 쓸 수 있으며 웹앨범(5G), 온라인백신, 사용자관리, 온라인잡지 100종도 무료다.
또 툴바에서 쇼핑몰을 이용하면 사용 금액 일정부분을 이용자가 유료콘텐츠 구매에 쓸 수 있는 포인트 리워드 제도를 운영해 실제 고객 혜택을 늘렸다.
김태섭 SK브로드밴드 마케팅전략본부장은 “무료 문자, 포인트 적립 제도에 따른 고객 혜택 증대 효과를 고려했다”며 “B인터넷 고객만이 누릴 수 있는 차별화한 고객중심 서비스로 상품경쟁력을 높여 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