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3D LED TV의 미국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오는 8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LA 코닥 극장에서 열리는 제 82회 아카데미 시상식 홈페이지(oscar.go.com)에 3D LED TV 배너 광고를 올렸다.
'3D의 놀라움이 집안으로 들어온다(The Wonder of 3D is coming home)'란 배너가 아카데미 시상식 사이트 맨 위를 3분의 2 이상 차지하고 있다. 배너를 클릭하면 삼성전자 페이스북으로 연동돼 3D LED TV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볼 수 있다.
이번 삼성전자의 아카데미 시상식 마케팅은 3D 아바타 열풍과 함께 불어 닥친 3D 영상의 인기를 3D LED TV 판매로 연결시키기 위한 전략으로 풀이된다. 아바타는 이번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9개 부문 후보로 오른 상태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미국 법인에서 진행하고 있는 마케팅"이라며 "아바타 등 3D 영상에 대한 관심이 많아진 상황에서 판매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