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그룹은 지난해 9월에 시작한 그룹 고객 관리관계(CRM) 시스템인 'KB e-시너지시스템'구축을 완료하고 오는 5일부터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KB e-시너지시스템'은 KB금융그룹 계열사의 고객정보를 일관성 있는 기준으로 통합한 인프라로 계열사 간 통합 관리가 가능한 시스템이다.
KB금융그룹은 'KB e-시너지시스템' 활용을 위해 지주사 및 계열사 분석담당자로 구성된 분석가그룹을 구성하고 그룹 고객관리 전략과 마케팅 개발에 주력할 계획이다.
또 고객은 그룹 실적 및 그룹 통합우대고객제도에 따른 고객등급을 산출에 따라 종합적이고 일관된 금융서비스를 제공받게 된다
KB금융그룹 관계자는“이번 시스템을 통해 지주사가 그룹 통합 마케팅의 컨트롤 타워의 역할을 강화할 수 있게 됐다"며 "각 계열사 간 공동 마케팅을 통해 시너지 창출을 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