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임직원에게 영상메세지 보내…업무개선 제안한 고객에 시상

구 회장은 이날 특별 영상메시지를 통해 "보험회사는 상품의 우위뿐만 아니라 고객 섬김을 통해 고객의 신뢰와 사랑이 동반됐을 때만이 진정한 경쟁력을 갖춘 회사로 살아남을 수 있다"며 "고객의 목소리를 귀 기울여 듣고 이를 실천에 옮기는 것이 고객 섬김의 첫걸음"이라고 말했다.
이를 위해 LIG손보는 고객 의견을 적극 업무개선에 반영하고자 'LIG발전기여상'을 제정해 운영하기로 했다.
'LIG발전기여상'이란 회사로 직접 접수된 고객 불만 건 중 회사의 제도나 업무 프로세스 개선에 실질적으로 기여한 고객에게 소정의 상품을 제공하는 시상으로, 금년 7월 첫 시상을 시작해 매년 1월과 7월 두 차례에 걸쳐 시상이 진행된다.
구자준 회장은 선별된 고객에게 직접 감사의 편지를 보내는 한편 반기 단위로 우수 제안 고객을 회사로 초청해 'LIG발전기여상'을 수여할 계획이다.
또 'LIG발전기여상'을 수상한 고객을 포함해 회사의 업무 개선에 아이디어를 제공한 고객들을 '고객 패널'로 위촉하고, 지속적인 조언자로서의 역할을 계속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