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g.etoday.co.kr/pto_db/2010/01/600/20100107044609_philip1681_1.jpg)
▲손일권 시스코코리아 부사장
시스코코리아는 이번 인사로 정부기관과 교육, 국방, 헬스케어 부문을 전담하는 공공 사업지원 역량과 u-시티, 협업, 매니지드 서비스, 가상화, 스마트+커넥티드 커뮤니티 등 신규사업을 주도하는 그린 3.0 조직의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손일권 부사장은 한국IBM 통신·에너지 부문에서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서비스, 컨설팅 비즈니스를 총괄해 왔다. 시스코코리아는 손 부사장이 공공 부문 고객에게 포괄적인 솔루션을 제안하는 파트너로서 입지를 강화해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연귀 전무는 HP-EDS에 근무하며 전 산업 분야에서 컨설팅, SI, 아웃소싱 등의 서비스 영업을 책임져 왔다. 정 전무는 그린 3.0 조직이 신규사업 개발을 통해 국내시장에서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도록 할 계획이다.
조범구 시스코코리아 사장은 “고객들은 장기적이며 전략적 차원에서 조언해 줄 수 있는 비즈니스 파트너 그룹을 필요로 하고 있다”며 “시스코코리아는 이번 인사를 통해 변화하고 있는 고객들의 요구에 더욱 적극적으로 부응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