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 업계, 올림픽 마케팅 본격화

입력 2010-01-07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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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백화점, 우리나라 선수단 선전 기원하는 경품행사 등 다양한 행사 진행

백화점업계가 내달 캐나다 밴쿠버에서 열리는 동계올림픽을 활용한 마케팅을 본격화한다.

7일 백화점 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은 오는 8일부터 3월1일까지 우리나라 선수단의 선전을 기원하는 경품행사를 개최한다.

밴쿠버 동계올림픽에서 우리나라가 금메달 8개를 획득하면 추첨을 통해 1등(1명)에게 1억원, 2등(20명)에게 1000만원, 3등(200명)에게 100만원씩 총 5억원 상당의 롯데상품권을 경품으로 준다.

한국 선수들이 금메달을 9개 획득했을 경우, 등수별 당첨 금액은 2배로 올라간다.

롯데백화점은 이와 함께 올 한 해 봅슬레이 국가대표팀을 후원키로 했다. 한국 봅슬레이 대표팀은 연습장과 장비 등을 제대로 마련하지 못한 상황 속에서도 사상 처음으로 올림픽에 출전하는 자격을 확보해 화제가 된 바 있다.

현대백화점도 8일부터 진행되는 겨울정기세일 기간 중 내방 고객들 가운데 추첨을 통해 동계올림픽 개최지인 밴쿠버를 여행하면서, 내달 25일로 예정된 피겨 프리스케이팅 관람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현대백화점은 이외에도 올해 남아프리카공화국 월드컵, 중국 광저우 아시안게임 등 주요 대회 개최지 여행권도 함께 경품으로 내세웠다.

오는 6월 15∼21일로 예정된 남아공 여행권에는 한국과 아르헨티나의 월드컵 예선전을 볼 수 있는 티켓이 포함돼 있고 11월 11∼17일 7일간 일정인 광저우 여행권 당첨자는 야구 예선전 관람권을 제공받는다.

현대백화점 정지영 마케팅팀장은 "올해 전 국민을 뜨겁게 달굴 세계적인 스포츠 행사에서 한국팀의 선전을 기원하는 의미로 이번 경품 행사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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