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 최초 선정... 기업블로그로는 이례적

풀무원은 6일 "최근 티스토리가 발표한 '2009 티스토리 우수블로그 300'에서 자사의 블로그가 생활분야의 우수블로그에 선정됐다"며 "이는 식품업계 블로그로는 처음 있는 일"이라고 밝혔다.
또한 이번 '2009 우수블로그 300'에 선정된 300개 블로그 가운데 기업블로그는 생활분야의 풀무원과 IT분야의 SONY(소니)가 유일하다.
풀무원은 "지난 2008년 3월 블로그를 정식 오픈한 이래 '진실한 소통'이라는 원칙아래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발빠르게 전달하고 있다"며 "블로그지기이자 주요 콘텐츠의 화자인 '풀반장'을 통해 온라인 공간을 사랑방 같은 분위기로 조성, 열린 소통의 장이자 친근감 있는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통로를 구축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풀무원의 기업 내부 이야기부터 PM(Product Manager)의 제품 개발 스토리, 친환경 관련 최신 트렌드, 로하스 요리 레시피와 수시로 진행되는 이벤트 등 읽을거리와 참여할 거리가 다양하게 구성됐다.
블로그 오픈 이후 67만명이 방문한 풀무원의 기업블로그는 현재 하루 1200~1500여 명 이상이 꾸준히 방문하고 있으며, RSS 및 메일구독을 통해 풀무원의 소식을 정기적으로 받아보는 블로거만 300여 명이 넘는 등 파워블로그로 자리매김했다.
풀무원 홍보실의 박승필 팀장은 "기업블로그는 열린 사이버 공간에서 기업과 고객이 만나 허심탄회하고 솔직하게 대화하는 자연스런 자리이기 때문에 기업의 속깊은 이야기까지 털어놓는 진실성이 담보돼야 한다"며 "이번 티스토리 우수 블로그 선정은 풀무원의 기업블로그가 진실성을 기반으로 열린 소통의 장으로 자리매김 했음을 입증하는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