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맥스는 21일 주요 게임포털 및 메신저 서비스사를 통해 자사가 개발중인 본격 충돌 액션 ‘범피크래쉬 온라인’의 채널링 서비스를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조이맥스는 CJ인터넷의 넷마블, SK커뮤니케이션즈의 게임온과 국내 서비스에 대한 채널링 계약을 완료하였으며, 지난 해 11월에는 ㈜버디버디의 버디게임즈와 계약체결을 완료했다.
조이맥스는 이들 3사의 약 4,700만 회원 풀을 기반으로 서비스를 런칭 할 예정으로, 이는 오는 12월 오픈 예정인 ‘범피크래쉬 온라인’의 초기 시장 안착에 긍정적인 요인으로 작용할 전망이다.
게임 서비스 초기에 채널링을 도입하는 사례는 드문 일로, 기존의 채널링은 상용화 이후 새로운 유저 풀 및 신규 매출원을 위해 진행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하지만 조이맥스의 경우 서비스 초기인 OBT시기에 채널링 서비스를 선 도입하여 초기 회원 풀을 확보하고 보다 공격적인 서비스에 나설 계획이다.
이에 조이맥스 전찬웅 대표는 “채널링 서비스의 조기 도입으로 런칭 시점에서의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하며, 또한 “다양한 성향의 회원을 확보함으로써 얻어지는 즐거운 게임환경은 유저들에게 어필할 만한 큰 장점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