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아이덴티티 강화, 경쟁사와 차별화
더페이스샵은 창립 6년 만에 브랜드 핵심 컨셉을 '친근하고 정제된 자연주의'로 새롭게 정립하고 이를 효과적으로 표현하는 브랜드 슬로건으로 'Beautiful by Nature'를 선정했다고 1일 밝혔다.
Beautiful은 사람의 아름다움을 가꾸는 화장품 산업을 나타내며 Nature는 더페이스샵이 일관되게 추구하고 있는 주요 가치인 자연주의를 뜻한다.
기존의 브랜드 슬로건인 Natural Story가 자연 그대로의 상태를 표방했다면 새로 채택한 Beautiful by Nature는 일상 속에서 개개인이 타고난 아름다움을 지켜주는 내 곁의 또 다른 자연을 상징한다. 슬로건 색상도 '올리브 그린'을 채택해 순수하고 정제된 자연의 느낌을 살렸다.
더페이스샵은 이달부터 신규 생산 제품은 물론 매장 인테리어도 단계적으로 새로운 슬로건을 적용해나가고 영화배우 전지현을 모델로 이달 중순 방영 예정인 가을 TV CF에서도 새 슬로건을 선보일 예정이다.
더페이스샵측은 최근 유사한 자연주의 컨셉을 내세운 후발주자들이 우후죽순처럼 등장하면서 차별화의 필요성이 커짐에 따라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더욱 강화하고자 슬로건 교체를 단행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더페이스샵의 송기룡 대표는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은 일상 속에서 고객과 함께 호흡하며 개개인이 간직한 고유의 아름다움을 자연스럽게 드러내도록 도와주는 더페이스샵의 철학이 배어있다"며 "이를 계기로 더욱 친숙하고 한 걸음 더 고객에게 다가가는 자연주의 뷰티 브랜드로 거듭 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