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배포하고 있는 ‘디오스(DIOS) 냉계부 위젯’이 배포 시작한 지 한달 여 만에 2만 7000여 건의 다운로드를 기록하며 주부 등 냉장고 사용자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냉계부’는 냉장고와 가계부의 합성어로, 냉장고 속 식품에 관한 정보를 한눈에 알아보기 쉽게 정리하여 관리한다는 의미이다.
디오스 냉계부 위젯은 기존의 위젯 프로그램들이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날짜와 날씨, D데이 알림 그리고 식재료와 제품의 유통기한을 알려준다.
디오스 냉계부 위젯에 식재료와 식품의 구입일과 유통기한을 입력만 하면, 유통기한까지 남은 기간 혹은 유통기한이 지난 식품들을 알려주기 때문에 냉장고에서 식품을 꺼내 유통기한을 일일이 확인하거나, 기한이 지난 제품을 버리는 등의 수고를 덜 수 있다.
또 디오스가 선정한 5대 요리 파워블로거들의 최신 요리 및 살림 정보를 제공할 뿐 아니라 음식 분야 검색 1위인 '네이버 키친 검색 서비스'를 연동하여 필요한 식단을 바로 검색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