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서트, 멀티미디어 드론 라이트쇼, 지상불꽃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관광공사와 안산시가 공동 주관하는 ‘문화사계 여름, 경기바다 드론 페스티벌’ 행사가 오는 8월 16일부터 18일까지 오후 4시부터 안산 방아머리 해변 일원에서 개최된다.
아름다운 경기도의 바다를 널리 알리고 자연과 함께하는 문화공연을 선사할 목적으로 준비된 이번 행사에는 MBC M 피크닉라이브 ‘소풍’, 경기콘텐츠진흥원의 ‘My collection’, 안산시 ‘거리로 나온예술’ 열정의 DJ 공연 등의 다채로운 볼거리와 소연, 벤, 이젤 등 인기가수의 공연이 펼쳐진다.
드론 멀티미디어 공연은 비공식 기네스 세계 기록인 1100대 불꽃 드론쇼로 연출한다. 불꽃 드론쇼는 국내 드론 기업의 특허 기술을 활용한 차별화된 연출로써, 2024년 4월 인천 송도 달빛축제공원에서 세계최대 불꽃드론 연출 분야 기네스 세계기록에 도전한다. 1068대 불꽃 동시 점화에 성공한 후 비공식으로 다시한번 세계 기록에 도전해, 경기바다에 방문한 피서객들에게 세계 최대 규모의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밤하늘을 수놓을 1500대의 드론은 ‘경기바다’ 연관 이미지에 스토리텔링을 접목하여 연출하고, 빔 라이트 조명과 레이저를 활용한 멀티미디어 쇼와 함께하며 한 편의 판타지 동화를 보는 듯한 느낌을 선사한다.
특별히 17일에는 지상불꽃공연도 진행된다. 방아머리 해변의 풍광과 드론 멀티미디어 쇼, 지상불꽃의 콜라보 공연은 아름다운 해변과 하늘, 그리고 바다와 어우러지면서 어디서도 볼 수 없었던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하여 관객들에게 깊은 감동과 추억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본 공연 외에 다양한 부대행사도 준비되어 있다. 드론레이싱, 드론 농구, 팝 드론, 배틀게이트 등 쉽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으로 구성된 드론 체험장이 운영된다. 또한 ESG 이벤트로 1일 선착순 200명을 대상으로 1회용 컵을 다회용 고급 텀블러로 교환하는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한편 안산시와 경기관광공사는 이번 행사가 대규모 인원이 참여하는 야외 축제인 만큼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소방서, 의료기관 등과 긴밀한 협조는 물론 대규모 운영인력을 투입해 안전 관리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