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업계가 활발히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취업·인사포털 인크루트(www.incruit.com)에 따르면 한국야쿠르트, 풀무원, 삼양식품, 크라운베이커리 등이 신입 및 경력사원을 채용중이다.
한국야쿠르트에서 신입 및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모집부문은 영업관리, 생산부문(신입), 해외영업(경력), 연구소(신입·경력)이다. 영업관리 및 해외영업은 대졸 이상, 생산부문은 전문대졸 이상 지원이 가능하며 연구소는 석사 이상의 학력을 요한다.
그중 생산부문은 산업공학,기계, 전산학과 관련 전공자를, 연구소는 유가공, 식품가공 등 관련학과 졸업자를 선발한다.(영업관리와 해외영업은 전공 무관) 또 해외영업 지원자의 경우 3~4년의 수출업무 경력과 무역영어회화 능력을 갖추어야 하며 인도권 경험자는 우대한다. 홈페이지(www.yakult.co.kr)를 통해 입사지원서를 접수 받으며 마감일은 6월 25일이다.
풀무원이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부문은 마케팅 지원이며, 대졸 이상 지원할 수 있다. 경영학, 심리학 및 소비자 관련학과 전공자로 고객서비스에 대한 마인드가 출중한 자를 선발하며, 채용된 신입사원은 입사후 고객정보수집 및 분석, 활용 등의 업무를 맡게 된다. 입사지원서는 홈페이지(recruit.pulmuone.co.kr)에서 작성, 등록하면 되며 6월 24일까지 접수 받는다.
삼양식품이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모집부문은 감사, 영업, 생산이며 대졸 이상 지원할 수 있다.(생산부문은 전문대졸 이상) 이 중 감사부문은 상경계열(세무, 회계학과) 졸업자가, 생산부문은 식품 및 미생물 관련학과 졸업자가 지원 가능하며 영업부문은 전공에 무관하게 지원할 수 있다. 또 영업과 생산부문에서는 근무지역 거주자를 우대한다. 모집부문에 따라 근무 지역이 서울, 진주, 원주 등으로 상이하니 공고를 통해 상세히 파악해야 한다. 홈페이지(www.samyangfood.co.kr)에서 다운로드 받은 입사지원서를 작성해 6월 26일까지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크라운베이커리가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부문은 영업, 경영지원(정보지원, 구매부), 디자인경영(마케팅부, 디자인센타), 파주공장(생산팀, 기술연구소)이며 대졸 이상 지원할 수 있다. 모집분야 관련학과 전공자를 선발하며, 영업부문은 전공과 무관하게 채용한다. 또 전 학년 평균 평점이 B학점 이상이어야 한다. 근무지역은 모집부문에 따라 서울, 대전, 파주 등으로 상이하다. 입사지원서는 홈페이지(www.crownbakery.co.kr)에서 작성, 등록하면 되며 마감일은 6월 25일이다.
CJ제일제당에서 대외언론 홍보 전문가를 채용한다. 담당업무는 홍보전략 및 중장기 계획 수립, 홍보자료 기획, 홍보 이벤트 기획 및 실행, 언론사 동향 등이며, 대외 언론 홍보 관련 업무 경력이 과장급 이상인 자를 선발한다. 홈페이지(recruit.cj.net)를 통해 입사지원서를 접수하며 마감일은 6월 28일이다.
대상에서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부문은 홍보영양사와 설비보수부문으로 각각 전문대졸 이상, 고졸 이상 지원이 가능하다. 홍보영양사는 영양사 면허 및 운전면허 소지자를 채용하며 식품 전공자 및 경험자를 우대한다. 또 설비보수부문의 경우에는 기계, 설비관련 전공자 및 경험자를 선발한다. 6월 23일까지 홈페이지(www.daesang.co.kr)를 통해 입사지원서를 접수 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