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모닝신한증권은 16일부터 18일까지 사흘간 향후 미국 부동산 가격의 상승 예상을 기초로 한 2년 만기 미국 부동산가격 ETF(IYR) 연계 조기상환형 파생결합증권(DLS) 44호를 공모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상품의 기초자산은 미국 부동산가격 ETF인 IYR(iShares DJ US Real Estate)이다. 뉴욕증권거래소에 상장돼 거래되는 부동산 섹터의 ETF(상장지수펀드)로 이 지수의 상승은 미국 부동산 시장의 전반적인 상승을 의미한다.
DLS 44호는 원금 비보장형 상품으로 최초기준가격 결정일(18일) 이후 매 6개월마다 총 3회의 조기상환기회가 주어지며, 각 평가일에 기초자산(IYR)의 가격이 최초기준가격대비 90%(6개월), 85%(12개월), 80%(18개월) 이상인 경우 연 18%(1차 9%, 2차 18%, 3차 27%)의 수익추구가 가능하다.
조기상환되지 않고 만기까지 가더라도 만기평가일에 기초자산(IYR)이 최초기준가격대비 75% 이상인 경우에는 연 18%의 수익이 확정되고, 최초기준가격대비 75% 미만일 경우라도 장중포함 전체 기간동안 최초기준가격대비 55%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는 경우에도 마찬가지로 연 18%의 수익이 가능하다.
반면 전체 기간동안 기초자산이 장중포함 최초기준가격대비 55%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한번이라도 있는 경우 원금 손실(손실률은 기초자산의 하락률)이 발생할 수 있다,
굿모닝신한증권 FICC부 김문수 이사는 "최근 미국의 제조경기와 건설경기 호전, 주택시장 지표 개선의 징후가 곳곳에서 나타나고 있다"며 "이번에 출시하는 상품은 이러한 미국 부동산 가격의 흐름에 기초를 둔 상품으로 만기까지 큰 폭의 하락이 없을 것을 예상하는 투자자에게 적합한 상품"이라고 밝혔다.
금융투자상품 위험등급 분류에 따라 고위험(2등급)으로 분류되고 청약 금액은 최소 100만원 이상 100만원 단위이며, 개인과 법인 모두 가능하다. 청약은 가까운 굿모닝신한증권 지점을 방문하거나, 굿아이 HTS(홈트레이딩시스템) 또는 온라인 펀드몰인 '다이렉트 명품 펀드몰'에서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