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투, 살균, 불소코팅으로 충치원인균 살균해 충치 예방
![](https://img.etoday.co.kr/pto_db/2009/06/600/20090604094038_mountjo_1.jpg)
동아제약에 따르면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가그린은 기존 플루오르화나트륨 성분에 강력한 살균력을 가진 염화세틸피리디늄(CPC)을 추가해 칫솔이 닿지 않는 치아 사이 및 치아와 잇몸 사이까지 침투해 충치원인균을 살균하고 치아표면을 불소코팅해 충치를 예방한다.
또 가그린을 습관화하면 도시 매연 및 황사 등으로 생길 수 있는 각종 호흡기 바이러스성 질환 예방에도 효과를 볼 수 있다.
가그린은 ▲‘레귤러’▲‘스트롱’▲‘메디칼’▲‘어린이용’으로 소비자가 다양한 선택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가그린 레귤러’는 은은한 민트향으로 부드럽게 사용할 수 있으며, ‘가그린 스트롱’은 입속에서 강한 상쾌함을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다. 또한 ‘가그린 메디칼’은 발치나 잇몸질환 등의 치과 치료 후 사용하기에 적합하며, ‘가그린 어린이용’은 무알콜 제품으로 아이들이 더욱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대한치주과학회 김남윤 공보이사는 “최근 패스트푸드, 음주, 흡연 등 구강건강을 위협하는 요소가 많아지면서 젊은 세대일수록 충치가 많다"면서 "노년기까지 건강한 치아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올바른 양치습관이 중요하며 식사 후 3번 3분간 칫솔질, 헹굴 때는 구강청결제를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말했다.
한편 동아제약은 이번 가그린 리뉴얼 발매를 계기로 라인업을 강화해 매년 성장하고 있는 oral care시장에서 점유율을 더욱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