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뷰코퍼레이션, 국내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독보적 기업

입력 2024-01-11 08: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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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NH투자증권)

NH투자증권은 11일 레뷰코퍼레이션에 대해 국내 최고의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기업으로 AI 기술과 누적 데이터 기반 진입장벽을 구축하고 영업 레버리지를 확보했다고 말했다. 목표주가와 투자의견은 제시하지 않았다.

강경근 NH투자증권 연구원은 “레뷰코퍼레이션은 국내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분야 독보적 1위 기업으로 동아시아 6개국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국내외 115만명 이상의 인플루언서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면서 “광고시장의 부진에도 불구하고 인플루언서 마케팅 시장은 성장을 지속하고 있으며 2030세대를 중심으로 인스타그램, 블로그, 유튜브 등 SNS를 통한 구매 트렌드가 확산 추세에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강 연구원은 “동사의 레뷰(REVU) 서비스는 나노·마이크로 인플루언서(팔로워수 10만명 이하)와 지역 소상공인, 중소기업, 지자체 등을 매칭시켜주는 플랫폼으로, 광고 캠페인진행 방식은 AI 기반으로 광고주가 캠페인을 의뢰하면, 동사의 AI 시스템은 가장 적합한 인플루언서를 매칭시켜주는 것”이라면서 “인플루언서가 캠페인에 참여하고 미션(방문 및 후기 작성)을 수행하면 동사는 검수를 거쳐 인플루언서에게 리워드를 지급하고, 동사는 광고주로부터 캠페인료(평균 17만원)를 수취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그는 “안정적인 현금흐름을 창출하는 레뷰 서비스를 기반으로 셀렉트와 글로벌 사업 확장 중”이라면서 “기존 진출국 내 점유율 확대와 신규 시장 진출을 통해 글로벌사업 확장도 추진 중으로, 연내 미국 및 일본 내 공식 서비스를 런칭 할 예정”이라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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