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나 오피스를 사용할 때 발생하는 에러에 대해 손쉽게 해결방안을 제시하는 웹사이트가 개설됐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제품 사용시 발생하는 궁금증이나 문제점들을 고객들이 손쉽게 해결할 수 있는 자료를 모아둔 웹사이트 ‘스텝 바이 스텝’을 오픈했다고 21일 밝혔다.
이 웹사이트는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콜센터와 온라인 고객지원 사이트로 들어오는 문의 가운데 상위 80%에 해당하는 50여 개의 문항을 제품별•주제별로 분류, 각 질문에 대한 상세한 해결방법을 제시한다.
특히 텍스트 중심의 설명을 최대한 배제하고 스크린샷과 동영상을 결합해 단계별로 화면만 따라 하면(Stey by Step) 누구나 쉽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했으며 이는 기술적인 문제에 대해 텍스트 위주의 자료는 이해하기 어렵다는 고객들의 피드백을 적극 반영한 것이다.
이 사이트는 ▲윈도우 비스타 ▲윈도우 XP ▲오피스 2007 ▲인터넷 익스플로러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 등을 메인 메뉴로 삼고 각 항목마다 서비스팩 설치나 보안 업데이트, 오류 메시지에 대한 처리 방법 등 상세 문항을 통해 구체적 설명을 제시한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고객지원사업부 오정원 차장은 “이번 스텝 바이 스텝 기술자료는 고객들이 화면에 나타난 대로 따라하기만 해도 직접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며 “이를 통해 고객들의 문제 해결 비율을 81%까지 높였다”고 말했다.
오피스튜터 전경수 사장은 “일반 사용자들이 자주 쓰는 엑셀, 파워포인트, 아웃룩 등에 관해 평소 궁금했던 문제들에 대해 보기 쉽게 자세히 설명돼 있다”며 “서비스센터 등에 별도 문의하는 번거로움 없이 스스로 해결책을 찾을 수 있는데다 알아두면 편리한 팁(tip)도 포함되어 있어 업무 효율성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스텝 바이 스텝’ 기술자료 사이트는 마이크로소프트 공식 웹사이트뿐만 아니라 MSN 웹사이트를 통해서도 접속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