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정보] 초보 주식투자자에게 필요한 투자전략, 종목선정 중요시점

입력 2009-05-11 11:07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이 기사는 '인포머셜(기사식 광고)'입니다. 이투데이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헤모스(www.hemose.co.kr)의 애널리스트들은 작년 한해 급락장에서도 꾸준한 수익률과 인정을 받아 시장에 주목을 받은 바 있다.

올해 들어서는 고수익률을 올리는등 단기 며칠만에도 15%이상 상승률과 다수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는 모습이며 당일종목에서도 단기 수익률을 기록하며 데이트레이딩도 겸용하여 수익률을 올리고 있다.

초보 주식투자자에게는 단기 조정을 염두한 투자전략이 필요하다고 말하고 있다.

▶종합주가지수 1400포인트 내에서는 과도한 주가회복이 된종목에 주의를 요한다.

▶그동안 상승을 하였으므로 단기 조정을 염두한 단기 전략도 겸용할 필요성이 있다.

▶바닥권에서 상승을 보일 종목인것인지 거래량분석 또한 필요하다.

▶기업 실적 및 저평가 종목에 관심을 가질 필요성이 있다.

▶급등 및 상한가 발생 가능성과 거래량 분석을 통한 종목발굴이 필요하다.

▶가장 핵심적 포인트는 단기 조정을 염두한 단기와 중기를 병행한 투자전략이 필요하다.

헤모스에서는 최근 종목발굴 및 다수 상한가종목 발굴을 위한 투자전략 및 단기조정을 염두한 투자전략을 같이 겸용하고 있다.

현 종합주가지수에서 최고의 수익률을 기록하였으며 앞으로도 꾸준한 수익률을 올리기위한 매매전략이 더 한층 강화되고 있는 모습이다.

개인투자자들에게는 시장주도주 및 테마주에 관심을 나타내며 매수세가 가고 있으나 단기 하락에 대한 철저한 대응 또한 필요한 시기이다.

간혹 실패 사례의 경우는 매수시점과 매도시점을 잘못잡아 손실이 발생하기 때문이다.

주식동향으로는 주말 뉴욕증시 훈풍에 상승출발했던 국내증시는 현재 보합권의 흐름을 보이고 있다.

개인과 외국인은 여전히 코스피에서 매수세를 보이고 있는 반면 기관은 프로그램매도포함 매도세를 보이는 혼조세를 보이고 있다.

종목별로는 원화강세 수혜가 예상되는 gs건설, 대한전선 등이 강세를 보이고 있고, 테마별로는 설비투자와 정부정책이 기대감에 따라 영우통신, 포스데이타, 서화정보통신, c&s마이크로 등 와이브로 관련주들이 동반강세를 보이고 있다.

그외 원자력발전의 첫 수출 가능성에 비에이치아이, 보성파워텍, 모건코리아 등도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는 모습이다.

현시점 상한가 발생종목으로는 아이알디, 우원인프라, 테라리소스, 에이모션, 유아이에너지, 한성기업, 다휘 등이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는 모습이다.

또한 유가 상승에 따른 수혜가 예상되는 하이브리드카 테마로는 엠비성산, 삼화콘덴서, 성문전자, 삼화전자, 뉴인텍, 필코전자, 넥스콘테크 등 유심히 지켜볼 필요성이 있으며 원자력 테마주에는 보성파워텍, 비에이치아, 모건코리아, 코아정보, 케이아이씨, 두산중공업, 광명전기, 성광벤드 등 유심히 볼필요성이 있다.

[헤모스에서 제시하는 단기 수익률 증가 기법]

1.전날 전세계 주식동향을 살펴본뒤 종목선정하여야 한다.

2.당일 급등주에 딸려가듯 매수보다는 급등하기전 매수로 대응을 하여야한다.

(급등후 하락폭이 큰경우는 위험소지가 있으며 이런경우 대응능력 또한 갖추어야한다)

3.현 종합주가지수에서는 기업실적 및 저평가 우량주 중 아직 상승세가 크지 않은 쪽으로 관심을 가져볼 필요성이 있다.

4.단기 대응 및 중기 대응을 같이 겸용한 매매전략이 수익률을 더 올릴수 있는 방법이기도 하다.

5.매수 시점과 매도 시점을 명확히 파악하여야 고수익 또한 가능하다.

지금 주식시장에서는 단기 조정을 염두한 투자전략을 세운뒤 발빠른 매매전략을 펼친다면 큰 수익률을 올릴수 있는 기회이기도 하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