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초부터 주요 대기업의 채용소식이 풍성하다.
취업ㆍ인사포털 인크루트에 따르면 동부그룹, 두산그룹, SC제일은행, 쌍용건설, 삼성엔지니어링, 현대오일뱅크 등 대기업의 채용소식이 이어지고 있다.
동부그룹이 제철, 하이텍, 정밀화학, 메탈, 건설, 익스프레스, 엔지니어링, 화재해상보험, 증권, 저축은행, CNI 등 계열사에서 상반기 대졸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응시자격은 4년제 대학(대학원) 졸업 또는 2009년 8월 졸업예정자 중 모집 해당학과 및 관련학과 전공자로서 전 학년 성적 평균 B학점(4.5점 만점 환산 시 3.0 이상)이어야 한다. 지원은 14일까지 동부로닷컴(www.dongburo.com)에서 접수하면 된다.
두산그룹이 ㈜두산, 중공업, 인프라코어, 메카텍, 두산동아, 삼화왕관 등의 계열사에 일할 상반기 인턴사원을 채용하고 있다. 지원은 2009년 5월 현재 기 졸업자만 가능하고, 인문계열은 토익 700점 이상, 이공계열은 토익 600점 이상으로 모집분야 관련 전공자여야 지원이 가능하다. 접수는 8일까지 커리어두산(career.doosan.com)에서 할 수 있다.
SC제일은행이 소매금융 100명, IT(전산) 12명 등 총 112명 규모의 신입행원을 뽑고 있다. 정규 4년제 대학 졸업자(2009년 8월 졸업예정자 포함)면 지원할 수 있으며 전공, 대학성적, 어학성적과 연령제한은 없다. 지원은 인터넷(scfirstbank.incruit.com)에서 할 수 있다. 마감일은 7일.
쌍용건설은 10일까지 대졸신입사원과 전역장교에 대한 채용을 진행 중이다. 공통 지원자격은 정규 4년제 대학 이상의 모집분야 전공자로서 공인영어성적(토익, 토플, 텝스 등)이 반드시 있어야 한다. 전역장교는 2009년 6월 전역예정장교, 대졸신입사원은 2009년 8월 졸업예정자이거나 기 졸업자면 지원할 수 있다. 지원은 홈페이지(www.ssyenc.com)에서 할 수 있다.
삼성엔지니어링에서 마케팅, 사업, 설계, 공사, 조달 분야에서 일할 상반기 경력사원을 채용하고 있다. 자격요건은 해당분야별 최소 4년이상 경력 보유자(석사의 경우 2년)로서 관련 분야 해외프로젝트 수행 경험 보유자여야 지원이 가능하다. 지원은 8일까지 이메일(sangbaek.lee@samsung.com)을 통해 할 수 있다.
현대오일뱅크가 경영지원/재무, 수급트레이딩, 영업분야의 하계 인턴사원을 오는 13일가지 뽑는다. 모집대상은 4년제 정규대학교 2~4학년 재학생으로 하계방학 기간 중 2개월간 인턴근무가 가능하고 근무지로 출퇴근이 가능해야 한다. 인턴근무 기간은 6월 29일부터 8월 21일까지고 월 100만원의 급여를 받는다. 지원은 이메일(recruit@oilbank.co.kr)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