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교출신 인재를 구하는 기업의 러브콜이 잇따르고 있다. 장교출신자는 책임감, 업무추진력, 조직관리능력, 인사관리 등이 뛰어나 이들을 선호하는 기업이 많다.
취업포털 커리어(www.career.co.kr)에 따르면 신세계, 이랜드, 오뚜기 등이 전역장교 채용을 실시하고 있거나 앞두고 있다.
신세계(www.shinsegae.com)는 백화점과 이마트 부문에서 장교출신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4년제 대졸자로 2008년 7월부터 2009년 6월까지 전역(예정)자면 된다. 입사지원서는 5월 8일까지 채용사이트(job.shinsegae.com)에서 제출할 수 있다.
이랜드(www.eland.co.kr)는 오는 26일까지 유통매니저를 담당할 장교출신자를 채용한다. 유통매니저는 매장에 입점한 브랜드별 매출목표 관리 등 매장과 관련된 전반적인 업무를 하게 되며 향후 유통지점장으로 성장할 수 있다. 지원자격은 전공에 관계없이 기전역자 및 오는 6월 전역 예정자면 된다. 원서접수는 당사 채용홈페이지(www.elandscout.com)를 통해 할 수 있다.
대우엔지니어링(www.dweng.co.kr)은 신입 채용을 실시한다. 모집분야는 경영, 건축, 토목 등으로 2009년 6월 전역예정인 장교는 우대한다. 4년제 대졸자 및 2009년 8월 졸업예정자이어야 하며 모집분야별로 학점 및 공인어학점수 등을 갖춰야 한다. 입사지원은 30일까지 해당 홈페이지를 통해 하면 된다.
코오롱건설(www.kolonconstruction.co.kr)은 24일까지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신입의 경우 해당분야를 전공한 4년제 대졸 이상자로 전역(예정)장교는 우대한다. 접수는 당사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선진(www.sj.co.kr)은 경영지원과 축산 부문에서 공채를 진행한다. 관련분야를 전공한 4년제 대학 졸업(예정)자이거나 전역(예정)장교면 지원 가능하다. 외국어 능통자는 우대한다. 입사지원은 29일까지 당사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오뚜기(www.ottogi.co.kr)는 5월 6일부터 22일까지 전역장교출신 신입사원을 모집할 예정이다. 분야는 영업직으로 두 자리 수 규모의 인원을 채용한다.
신도리코(www.sindoh.com)도 연구개발, 해외업무, 영업, 전산 부문에서 전역장교 채용을 앞두고 있다. 모집시기는 5월 25일부터 6월 5일까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