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ㆍLG전자, ‘AHR 엑스포’ 참여…美 공조 시장 공략

입력 2023-02-06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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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일까지 美서 ‘AHR 엑스포 2023’ 개최
친환경ㆍ고효율 공조 솔루션 대거 선봬

▲삼성전자 직원들이 북미 최대 공조전시회 'AHR 엑스포'에서 다양한 상업용·가정용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삼성전자)

삼성전자와 LG전자가 다양한 상업용ㆍ가정용 신규 공조 솔루션을 통해 북미 시장 공략에 나선다.

삼성전자는 6일부터 8일(현지시간)까지 미국 애틀랜타에서 개최되는 북미 최대 공조 전시회 'AHR 엑스포’에서 고효율 공조 솔루션을 대거 선보인다.

‘AHR 엑스포’는 미국 난방냉동공조학회(ASHRAE)가 주최하는 행사로 삼성전자는 약 330㎡(약 100평) 규모의 전시장을 마련했다. 전시장에서는 상업용 공조 신규 솔루션과 시스템에어컨 신제품, 벽걸이형ㆍ카세트형(천장형 실내기)의 다양한 친환경 무풍에어컨 라인업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DVM 하이드로 유닛’은 시스템에어컨인 DVM 실외기에 연결하면 냉ㆍ난방뿐 아니라 최대 80℃의 온수 공급까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또 냉난방 성능과 인공지능(AI) 기능을 강화한 고효율 시스템에어컨 ‘DVM S2 맥스 히트’ 제품도 전시했다.

이 밖에도 삼성전자는 벽걸이형과 1Wayㆍ4Way 카세트(천장형 실내기)형 무풍에어컨 라인업도 소개한다. 벽걸이형 무풍에어컨은 친환경 기능을 강화했으며, 스마트싱스 에너지 서비스의 ‘AI 절약 모드’를 새로 적용했다.

최영준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당사는 차별화된 무풍 공조 솔루션으로 상업용 공조 시장에서의 입지를 확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스마트싱스를 통한 에너지 절감 솔루션을 확대 적용하고 혁신적인 고효율 제품을 선보이며 북미 공조 시장을 적극 공략할 것”이라고 말했다.

▲'AHR 엑스포'에서 고효율 부품솔루션을 소개하는 LG전자 전시관 전경 (사진제공=LG전자)

LG전자 역시 AHR 엑스포에 총 630㎡ 규모의 공조솔루션ㆍ부품솔루션 전시관 등 2개의 전시 부스를 각각 마련했다.

LG전자는 고성능 AI 엔진을 갖춘 상업용 시스템에어컨 신제품 ‘멀티브이 아이’를 비롯해 △실외공기전담 공조시스템(DOAS) △냉난방 시스템 히트펌프 ‘써마브이’ △가정용 인버터 히트펌프 온수기 △인버터 스크롤 히트 펌프 칠러 등 2023년형 공조솔루션을 소개한다.

LG전자에 따르면 멀티브이 아이는 실내공간케어, 에너지 맞춤제어, 스마트케어 등 차별화된 인공지능 기능을 제공한다. 또 이번 엑스포에서 혁신상을 받은 실외공기전담 공조시스템은 상업용 환기 시스템에 제습, 냉각, 가열 기능을 더해 시설물 내부 공기의 온도ㆍ습도를 동시에 제어한다.

이재성 부사장 LG전자 H&A사업본부 에어솔루션사업부장은 “쾌적한 실내 공기질 관리뿐 아니라 탁월한 에너지 절약 등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하는 고효율 맞춤형 솔루션으로 북미를 포함한 글로벌 공조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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