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계열 종합유선방송사업자 HCN은 지역채널의 봄철 개편을 맞아 교육강화 프로그램을 확대했다고 1일 밝혔다.
HCN은 '이수영의 맘글리쉬', '퀴즈 독서짱(서울)'과 '급수 대비 한자야 놀자', '친친 퀴즈퀴즈(충북)'를 신설했다.
'이수영의 맘글리쉬'는 글로벌 시대 주부들을 위한 맞춤형 영어교육을 제공하고, 자녀들의 영어교육을 함께 할 수 있도록 자신감을 키워주는 프로그램이다.
또한 '급수대비 한자야 놀자'는 어린이들의 한자자격시험 응시에 대비해 급수 해당 한자 암기 및 사자성어, 격언, 속담 등의 의미와 유래 알기 등 한자에 대한 체계적 이해를 돕는다.
'퀴즈 독서짱'은 학교별 자체 예선을 거친 초등학교 5~6학년생이 골든벨 형식의 도서 관련 퀴즈를 풀며, '친친 퀴즈퀴즈'는 충북 도내 중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장학퀴즈 프로그램이다.
고상환 보도제작본부장은 "지역주민들이 교육에 관한 관심과 열기가 점점 높아지는 것에 발맞추어, HCN 방송에서도 재미와 실용성을 동시에 충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개편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