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라톤 대회 물류 수익 전액 지원금으로 후원
![](https://img.etoday.co.kr/pto_db/2009/03/600/20090326015300_konpol1_1.jpg)
현대택배는 26일 "직장과 가족단위가 주축이 되어 참가하고 있는 국내 메이저 마라톤 대회에 공식 후원사로 참여하며 대회 물품 보관과 참가자들에 대한 개별 배송까지 마라톤 물류 전 과정을 수행 중"이라며 "또한 이 과정에서 발생되는 물류수익은 현대택배가 전액 대회 지원금으로 후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회사측에 따르면 지난해 춘천마라톤대회, 중앙마라톤대회, 통일마라톤대회 등 8개 마라톤 대회에 공식택배사로 참여해 4만 박스의 대회물품을 운송한 바 있다. 또한 올해에도 12개 마라톤대회에서 50% 증가된 6만여 박스의 물품운송을 계획하고 있다.
현대택배는 "올해에는 오는 29일 열리는 '2009 Let's Goyang 중앙마라톤대회'에 참여, 1만 박스의 물량을 운송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사내 마라톤 동아리 'Hy-Run'eh 회사가 참여하는 마라톤대회에 빠짐없이 출전해 참가자들과 함께하며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박재영 현대택배 대표는 "마라톤에서 결코 힘들어도 포기하지 않는 인내와 투지는 현대그룹 신 조직문화인 불굴의 의지(Tenacity)와 일치한다"며 "현대만의 차별화된 고객서비스를 실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설명>
현대택배가 후원한 한 마라톤대회에서 여성참가자가 현대택배 로고가 새겨진 배번호를 착용하고 열심히 레이스를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