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뉴스 어워드 2009'에서 2관왕
L
LG전자가 영국 최고 권위의 휴대폰 업계 시상식 ‘모바일 뉴스 어워드(Mobile News Award) 2009’에서 쟁쟁한 경쟁사들을 제치고 ‘최고의 휴대폰 제조사’로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고 26일 밝혔다.
또 태양열을 이용해 충전하는 ‘핸즈프리 차량용 킷(LG HFB-500)’이 경쟁사 대표 휴대폰들을 제치고 ‘최고 혁신 제품(Innovative Product)’으로 선정돼 2관왕을 차지했다.
영국 최대 IT誌인 ‘모바일 뉴스’가 1995년부터 시상해 온 ‘모바일 뉴스 어워드’는 영국의 IT 전문가 10명의 엄격한 테스트를 바탕으로 수상자가 선정되며 영국 휴대폰 업계의 ‘오스카상’으로 정평이 나있다.
영국은 세계 프리미엄 휴대폰 시장의 최고 격전지로 전세계 휴대폰 업체들이 가장 먼저 전략폰을 출시하는 중요한 거점 시장이다.
‘최고의 휴대폰 제조사’는 제품, 매뉴얼, 가격, 사후 서비스, 기술 지원, 고객 증언 등 11개 분야를 종합적으로 판단해 선정된다.
‘최고 혁신 제품’으로 선정된 LG-HFB500은 자동차에서 핸즈프리로 통화 가능하다. 태양광 충전판(Solar Panel)을 유리창에 부착하고 햇빛으로 3시간 충전 시 30분 간 통화할 수 있는 혁신적인 제품이다.
LG전자 영국법인장 나영배 상무는 “LG전자는 차별화된 제품과 영국 소비자들에 대한 밀착된 현지화 서비스를 바탕으로 고객들로부터 1등 업체로 인정받았다”며, “향후 영국 국민들로부터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로 성장시키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