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 선물세트 시장 공략 위해 디저트 세트 출시
신세계푸드는 올해 상반기(1~6월) 온라인 베이커리 선물세트 16종의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06% 증가했다고 31일 밝혔다.
상반기 신세계푸드의 온라인 베이커리 전체 매출이 61% 늘어난 것에 비하면 선물세트 매출 신장율은 약 1.8배 높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베이커리 선물세트의 성장세는 코로나19 발생 이후 홈디저트, 홈카페 문화가 일상 속 트렌드로 자리 잡으면서 집에서 커피나 차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베이커리를 선물하는 소비자가 늘어난 데 따른 결과"라고 설명했다.
온라인 베이커리 선물세트는 직접 오프라인 매장에 방문하지 않더라도 원하는 날짜와 장소에서 제품을 받을 수 있는 모바일 주문 방식으로 판매돼 구입 편의성과 만족도가 높다.
신세계푸드는 온라인 베이커리 선물세트를 찾는 소비자가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추석을 맞아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인다.
대표적으로 프리미엄 베이커리 브랜드인 유니버스 바이 제이릴라의 인기 디저트를 모아 구성한 ‘유니버스 시그니처 기프트 세트’(4만1000원)와 ‘유니버스 디저트 셀렉션 세트’(7만9000원)를 선보였다. 유니버스 시그니처 기프트 세트는 시트러스 향과 고메 버터의 조화를 느낄 수 있는 마들렌 6개, 오랜 숙성 반죽으로 구워 낸 클래식 휘낭시에 6입 등 12개로 구성됐다. 유니버스 디저트 셀렉션 세트는 마들렌, 휘낭시에 외에 부드러운 식감의 쿠키 2종과 미니 사이즈의 넛큐브 등 다양한 종류의 디저트가 있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홈 디저트 문화가 일상으로 자리잡으며 명절 선물로 제과나 디저트류들을 선물하는 수요 또한 점차 증가하는 추세“라며 “제품 고급화와 차별화를 통해 상품 가치를 높이고, 선물을 받는 사람과 주는 사람 모두 만족할 수 있는 베이커리 선물세트 라인업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