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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모비스가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펼치고 있는 '사랑의 헌혈행사'에 예년과 달리 헌혈 지원자수가 부쩍 늘어나 관심을 끌고 있다.
19일 현대모비스에 따르면 지난 12일부터 서울 본사와 경기도 용인의 기술연구소를 포함, 경인·울산·창원 등 전국의 사업장에서 실시하고 있는 '사랑의 헌혈행사'에 예년에 비해 지원자수가 부쩍 늘었다.
지난 2004년부터 매년 600∼700명 정도의 임직원들이 이 행사에 참여해왔지만, 올해는 지금까지 중에 가장 많은 1000여명 이상의 임직원들이 헌혈에 참가하겠다고 의사를 밝힌 상태.
이에 현대모비스 홍보실장 장윤경 이사는 "매년 정기적으로 헌혈캠페인을 실시해오고 있지만, 올해만큼 지원자가 많은 적은 없었다"면서 "얼굴도 모르는 이웃을 위해 자발적으로 자신의 팔뚝에 주사바늘을 꽂는 임직원들의 마음처럼, 회사도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도 가치창출에 매진해 우리 경제가 빠르게 회복하는 데 일조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헌혈 캠페인에 참여한 현대모비스 직원 명지훈 씨는 "글로벌 경제위기로 모든 국민이 힘들어하는 상황일수록 다른 사람을 배려하는 모습이 더욱 필요하다는 생각에 헌혈에 동참하게 됐다"면서 "올해는 헌혈에 참여하는 주위 동료들의 마음가짐도 예년과는 사뭇 다르다는 느낌이 든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모비스는 오는 26일까지 진행될 이 캠페인으로 40만cc 정도의 혈액을 모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자발적으로 기부한 헌혈증도 소아암환자나 혈액이 필요한 환자에 기증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