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CU, 유튜브 시트콤 ‘편의점 고인물’ 온에어

입력 2022-06-27 09:37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편의점 고인물. (CU)

CU는 27일 업계 최초로 유튜브 쇼츠(Shorts) 시트콤 ‘편의점 고인물’을 론칭한다.

‘편의점 고인물’은 CU 아르바이트 경험 9년 차의 당찬 스태프 ‘하루’가 겪는 일상 속 에피소드를 코믹하게 풀어낸 콘텐츠다.

해당 시트콤은 이달 27일부터 CU의 공식 유튜브 채널인 ‘CU튜브’에서 시청할 수 있다. 또한 이달 30일부터 제작사 플레이리스트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숏플리’에서도 볼 수 있다. 내달에는 네이버TV에서도 공개된다.

CU는 ‘편의점 고인물’의 에피소드 중 한 편을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ZEPETO)로 구현할 계획이다. CU는 지난해 업계 최초로 메타버스 점포를 선보였으며 이곳 아르바이트생인 ‘하루’를 주인공으로 활용해 ‘편의점 고인물’을 메타버스 버전으로 제작한다. 해당 콘텐츠는 내달 중 ‘하루’의 제페토 피드에서 확인할 수 있다.

BGF리테일 연정욱 마케팅실장은 “MZ세대들의 시청 패턴을 고려한 숏폼 콘텐츠를 통해 일상 속에서 고객들이 경험하는 CU를 자연스럽게 전달하고자 웹용 시트콤을 기획했다”라며, “앞으로도 CU는 완성도 높은 콘텐츠를 통해 ‘CU튜브’를 CU와 고객들이 소통하고 공감하는 창구로 만들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