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는 야후의 오픈 API를 기반으로 구현되는 것으로 실생활과 접목된 지도ㆍ지역 서비스 활용 사례로서 큰 의의를 갖는다고 덧붙였다.
강남대로 U-Street는 강남구의 '디자인 서울거리' 프로젝트의 시범사업으로 강남역 일대를 21세기 디지털 랜드마크로 조성해 시민들의 편의는 물론 세계적인 관광명소로 탄생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탄생됐다.
강남역 7번 출구부터 교보타워 사거리까지 약 760m 구간에 설치되는 22개의 첨단 미디어 폴(폭 1m, 높이 11m) 안쪽의 인터랙티브 키오스크(멀티미디어 스테이션)를 통해 야후 지도(일반ㆍ위성)서비스는 물론 강남역 주변 지역 검색, 버스정류장과 지하철 노선도 등의 교통 정보를 제공하게 됐다.
이로써 사용자들은 인터넷 접속이 힘든 길거리에서도 강남역 주변의 수많은 업체 정보와 교통 정보를 현장에서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접할 수 있게 됐다.
야후는 향후 미디어 폴에 제공되는 거기 서비스에 실시간 교통 서비스를 접목하는 한편 주변 검색 범위를 자유자재로 변경할 수 있는 '반경검색' 서비스 등 차별화된 지역검색 서비스로 업그레이드 해 나갈 예정이다.
야후 거기 최우일 팀장은 "사용자들의 편의를 도모하고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조성된 U-Street의 취지와 온-오프라인을 연결하는 생활밀착형 서비스를 지향하는 야후 거기의 목적이 잘 부합해 참여하게 됐다"고 밝혔다.
최 팀장은 "첨단 IT기술의 집합체인 U-Street 사업 참여는 야후 거기의 우수한 서비스를 인정받은 긍정적 사례"라고 의의를 설명했다.
한편 야후의 세계 최대 사진공유 사이트인 플리커(www.flickr.com)의 인기 사진 컨텐츠도 미디어 폴을 통해 함께 제공돼 거리를 지나는 사람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전해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